최종편집 : 2025-07-02 오후 03:32:54

종합행정정치출향인사회/복지/여성산업문경대학·교육문화/체육/관광사람들길 따라 맛 따라다문화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독자투고

직거래장터

자유게시판

결혼

부음

뉴스 > 뉴스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고윤환 문경시장, 박규홍 대표 새재포럼 경영대상 수상

새재포럼 2018년 정기총회 및 경영대상 시상

2018년 02월 23일(금) 17:50 [(주)문경사랑]

 

ⓒ (주)문경사랑

새재포럼(회장 권혁인 중앙대 교수)은 2월 22일 서울 골든서울호텔에서 2018년 정기총회 및 새재포럼 경영대상 시상식 행사를 가졌다.

새재포럼은 탁월한 경영성과를 보이고 있는 회원을 선정해 매년 포상을 하고 있는데, 이날 고윤환 문경시장과 박규홍 SIT테크놀로지 박규홍 대표(가은읍 출신)가 2018 경영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주)문경사랑

새재포럼은 고윤환 문경시장이 지자체 단체장으로서 타 시군에 비해 탁월한 경영성과를 보였고, 박규홍 대표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수 있는 IoT(사물인터텟) 전문기업 대표로서 국가산업발전에 획기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IoT 유망기술을 개발하여 올해에만 100억 원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는 점을 선정이유로 밝혔다.

문경출신의 기업인과 전문가들로 구성된 새재포럼은 경제 중심의 지식생태계를 표방하고 있으며 회원사들의 경영활동에 보탬이 되는 지식교류 위주의 활동을 하고 있다.

문경의 경제발전에 기여하는 것 또한 포럼활동의 중요한 목표이기도 하다. 새재포럼 경영대상 선정위원회에 의하면 경영대상 후보자들은 경영성과, 경영의 효율성, 경영자의 도덕성을 중심으로 하는 평가지표에 의해서 평가를 받는다.

↑↑ 고윤환 문경시장이 새재포럼 경영대상을 수상하고 권혁인 회장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주)문경사랑

고윤환 시장은 문경시의 생산력 증대, 예산 증대, 브랜드 경쟁력 제고, 기업유치 등 경영성과 면에서 전국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한 점이 높이 평가되었다.

경영의 효율성 면에서는 저비용으로 개최한 세계군인체육대회, 도심재창조 프로젝트, 생태관광을 위한 관광 인프라 구축 등을 주요한 성과로 꼽았다.

또 시민에 의한 자치단체장 평가, 지방재정개혁, 행정개혁 등에 대한 대내외적인 높은 평가를 도덕성에 기반한 경영활동으로 인정하여 이를 매우 높게 평가했다.

↑↑ 권혁인 회장(오른쪽)이 박규홍 대표에게 새재포럼 경영대상패를 전달하고 있다.

ⓒ (주)문경사랑

박규홍 대표는 1996년 아비브정보통신을 설립하여 초고속디지털단말기를 개발하여 SK브로드밴드에 대량 공급한 바 있고, 급변하는 ICT 시장 환경에 맞추어 2014년부터는 SIT테크놀로지를 통해서 한전전력연구원과 협력하여 4차산업혁명시대에 촉망받고 있는 LoRa IoT에 대한 사업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진행하고 있다.

박 대표에 대해서는 한 분야를 오랫동안 개척하면서 축적한 기술력과 시장에 대한 통찰력을 통하여 미래에 도전하고 개척하는 경영자의 자질을 높이 평가했다.

시상식에 이어 새재포럼의 초대 회장인 서창수 순천향대 교수의 ‘Entrepreneurial 문경을 위한 제언’ 이라는 주제로 정기 강연이 1시간 동안 진행됐다.

서 교수는 기업가 정신을 시대정신으로 제시하면서 창업은 누구나 한번은 해야 할 일이라며 모든 이들을 창업을 할 수 있다는 앙트러프러너(EnTREPRNEUR) 법칙 11개를 소개하면서 기업자 정신으로 문경을 성장 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언했다.

홈페이지관리자 기자  .
“주간문경을 읽으면 문경이 보인다.”
- Copyrights ⓒ(주)문경사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문경사랑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주)문경사랑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고요산혈증: 몸속 ‘요산’이 보

흙과 붓의 이어짐

Gen AI 시대(76): Ge

탕제와 환․산제의 약효차이

문경시 인사

문경시 7월 1일부터 시내버스

시내버스 이용 촘촘하게 배려를

문경시청 권역 주차타워 준공

문경시보건소 진드기 및 모기 매

문경시가족센터 결혼이민여성 대상

창간사 - 연혁 - 조직도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구독신청 - 원격

 상호: (주)문경사랑 / 사업자등록번호: 511-81-13552 / 주소: 경상북도 문경시 점촌2길 38(점촌동) / 대표이사: 황진호 / 발행인 : 황진호 / 편집인: 황진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진호
제호: 인터넷주간문경 / 등록번호: 경북 아00151 / 종별: 인터넷신문 / 등록일 2010.10.28 / mail: imgnews@naver.com / Tel: 054-556-7700 / Fax : 054-556-9500
Copyright ⓒ (주)문경사랑.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