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2 오후 03:32:54

종합행정정치출향인사회/복지/여성산업문경대학·교육문화/체육/관광사람들길 따라 맛 따라다문화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독자투고

직거래장터

자유게시판

결혼

부음

뉴스 > 뉴스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마음으로 만들고 정성으로 모십니다”

문경새재 ‘마당바위’ 식당

2010년 07월 29일(목) 18:38 [(주)문경사랑]

 

시원한 소나기가 더위를 쫓았다. 점촌에서 문경으로 가는 길에 소나기를 두 번 만났다. 문경새재 주차장에 도착하니 소낙비도 가늘어졌다. 시원한 바람사이로 미련을 떨치지 못한 가는 빗방울이 톡톡 떨어진다.

ⓒ (주)문경사랑

문경새재도립공원 주차장 매표소 맞은편 널찍한 식당이 반긴다. 식당 안으로 들어가기 전 마당처럼 만든 테라스에 놓여 있는 식탁들이 손님을 기다리고 있다. 문경새재 제1관문에서 조령원터를 지나다 올라가다보면 왼쪽 너른 바위인 마당바위의 이름을 따 식당이름이 마당바위란다.

ⓒ (주)문경사랑

오미자전문음식점인 마당바위의 오리불고기는 오미자 술로 오리고기의 잡 냄새를 없앤 후 각종 채소와 함께 오미자청으로 맛을 낸 양념으로 버무려 육질이 부드러우면서 맛이 담백하다. 상추에 고기를 얻어 함께 나온 산나물무침을 고명으로 얻어 쌈을 싸서 먹으면 오리고기와 산나물이 어우러진 그 맛이 일품이다.

고기를 먹고 난 후 향긋한 미나리, 묵은지 등 각종 채소를 넣고 볶아 주는 고소한 볶음밥으로 식사를 하고 문경산 사과와 양파, 고추에 오미자 소스를 가미한 과일샐러드로 입가심하면 개운함과 포만감으로 행복감을 느낀다.

ⓒ (주)문경사랑

이 식당을 운영하는 정우섭, 이연숙 부부는 “반찬으로 나오는 산나물은 청정지역 문경새재에서 직접 재배하거나 채취한 것”이라며 “손님들에게 문경에서 나는 과일과 산나물을 대접하는 것이 행복하다”고 말한다.

황기, 당귀, 인삼, 엄나무, 두충나무, 계피 등 한약재와 오미자술을 첨가해 조리한 오미자한방보양백숙은 무더운 여름철 보양식으로 그만이다.

특히 오미자더덕닭백숙은 더덕을 곱게 갈아 그릇바닥에 깔고 그 위에 푹 삶은 오미자닭백숙을 얻은 것으로 더덕의 독특한 향이 그대로 살아 있어 맛과 향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주인장이 직접 채취한 능이버섯 등 갖가지 야생버섯으로 조리한 야생버섯전골과 능이버섯두부전골도 빼놓을 수 없는 메뉴다. 청정문경에서 채취한 버섯을 전골냄비에 푸짐하게 넣어 끓인 버섯전골은 시원한 국물 맛도 일품이지만 몸에 좋은 보양식이기도 하다.

정우섭 사장은 “야생버섯전골은 문경에서 나는 자연산버섯을 채취한 것으로 제철인 가을에 먹는 것이 향과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지만 요즘은 보관방법이 개선돼 일년 내내 즐길 수 있다”고 말한다.

오미자전문음식점인 마당바위는 문경의 특산물인 오미자와 산채, 그리고 버섯을 이용한 여러 가지 음식을 개발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찾아온 손님들이 실망하지 않도록 맛과 영양에 신경을 쓰고 있는 주인장 부부는 “우리 식당의 모든 음식들은 내 가족들이 먹는 다는 마음으로 만들고 정성으로 모시고 있다”며 “특히 청정문경에서 나는 특산물들로 상을 차려 드리고 맛있다는 말씀을 들을 때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 (주)문경사랑

마당바위식당 옆에 예쁜 건물이 한 채 있다. 문경새재를 찾는 관광객들이 쉬어 갈 수 있도록 식당과 함께 민박으로 운영중이란다.

여름의 절정인 중복이다. 뜨거운 햇살과 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문경새재에서 식혀주고 ‘마당바위’에서 편안하게 문경의 특산물로 만든 요리와 오미자 동동주로 목을 축이며 기분 좋은 문경을 즐기자.

■예약전화:054-571-6835

김왕래 기자  kwangri@daum.net
“주간문경을 읽으면 문경이 보인다.”
- Copyrights ⓒ(주)문경사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문경사랑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주)문경사랑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고요산혈증: 몸속 ‘요산’이 보

흙과 붓의 이어짐

주암정사랑회 주암정 소재 작품

문경시보건소 진드기 및 모기 매

문경시 상반기 소비자식품위생감시

문경시 최적의 전지훈련 장소로

엄재국 초대전 ‘Ludens A

6․25전쟁 제75주년 기념식

문경시 보건소 ‘마약 퇴치’ 마

Gen AI 시대(76): Ge

창간사 - 연혁 - 조직도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구독신청 - 원격

 상호: (주)문경사랑 / 사업자등록번호: 511-81-13552 / 주소: 경상북도 문경시 점촌2길 38(점촌동) / 대표이사: 황진호 / 발행인 : 황진호 / 편집인: 황진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진호
제호: 인터넷주간문경 / 등록번호: 경북 아00151 / 종별: 인터넷신문 / 등록일 2010.10.28 / mail: imgnews@naver.com / Tel: 054-556-7700 / Fax : 054-556-9500
Copyright ⓒ (주)문경사랑.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