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2 오후 03:32:54

종합행정정치출향인사회/복지/여성산업문경대학·교육문화/체육/관광사람들길 따라 맛 따라다문화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독자투고

직거래장터

자유게시판

결혼

부음

뉴스 > 뉴스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제18회 경북 영상콘텐츠시나리오 공모전 대상에 ‘울진 마라카이’

애니메이션 분야 ‘문경 랄라스타즈’ 캐릭터 활용 시 가산점 부여

2020년 09월 12일(토) 09:53 [(주)문경사랑]

 

경상북도는 ‘제18회 경상북도 영상콘텐츠시나리오 공모전’ 수상작을 선정하고, 이은영 작가의‘울진 마라카이’를 대상으로 선정․발표했다.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북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본 공모전은 전설, 설화, 인물, 문화, 역사 그리고 자연경관 등을 소재로 극영화, 드라마 및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가능한 창작 시나리오를 개발하고 발굴하기 위해 200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지난 6월 공모결과 총 148편의 작품이 접수된 가운데 영화, 드라마 분야 전문가의 1,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7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울진 바닷가 마을을 배경으로 대역배우가 고등학교 씨름 코치가 되어 씨름선수를 육성하는 이야기로 구성된 이은영 작가의 ‘울진 마라카이’가 지역성과 영상화 가능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대상으로 선정됐다.

최우수상 수상작인 정윤하 작가의 ‘뱃사공 얼어 죽은 날’은 지역의 특수성을 이야기에 잘 녹여내면서 극의 완성도가 높아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우수상에는 ‘용궁면 반하리(유지영)’, ‘친애하는 경심씨(양난정)’가 선정됐으며, 장려상에는 ‘정류장(박용주)’, ‘엄마놀이터(신재아)’, ‘랄랄라 우리는 문경을 노래해(김애리)’가 선정됐다.

특히 올해는 애니메이션 분야 공모에 ‘문경 랄라스타즈’ 캐릭터 활용 시 가산점을 부여해 경북 소재 스토리 발굴에 힘을 기울였다.

예년 대비 애니메이션 분야의 완성도 높은 작품이 다수 출품됐으며, 랄라스타즈를 소재로 한 창의적이고 흥미로운 시나리오를 발굴하는 성과도 거뒀다.

심사위원들은 “출품작들의 전체적인 극 완성도가 높고, 지역성을 잘 살린 작품들이 다수 출품되어 경북 영상콘텐츠시나리오 공모전 취지에 부합하는 작품을 선정할 수 있었다”며, “특히 지역의 이야기를 신선한 소재로 활용해 현대적으로 풀어나간 시나리오들을 보며 지역 소재 시나리오의 가능성을 보았다”고 심사의견을 밝혔다.

수상작은 경북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수상자(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에게는 경상북도지사상 및 진흥원장상과 더불어 총 2천7백만원의 시나리오 창작료가 지급된다.

홈페이지관리자 기자  .
“주간문경을 읽으면 문경이 보인다.”
- Copyrights ⓒ(주)문경사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문경사랑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주)문경사랑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고요산혈증: 몸속 ‘요산’이 보

흙과 붓의 이어짐

주암정사랑회 주암정 소재 작품

문경시보건소 진드기 및 모기 매

문경시 상반기 소비자식품위생감시

문경시 최적의 전지훈련 장소로

엄재국 초대전 ‘Ludens A

6․25전쟁 제75주년 기념식

문경시 보건소 ‘마약 퇴치’ 마

Gen AI 시대(76): Ge

창간사 - 연혁 - 조직도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구독신청 - 원격

 상호: (주)문경사랑 / 사업자등록번호: 511-81-13552 / 주소: 경상북도 문경시 점촌2길 38(점촌동) / 대표이사: 황진호 / 발행인 : 황진호 / 편집인: 황진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진호
제호: 인터넷주간문경 / 등록번호: 경북 아00151 / 종별: 인터넷신문 / 등록일 2010.10.28 / mail: imgnews@naver.com / Tel: 054-556-7700 / Fax : 054-556-9500
Copyright ⓒ (주)문경사랑.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