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2 오후 03:32:54

종합행정정치출향인사회/복지/여성산업문경대학·교육문화/체육/관광사람들길 따라 맛 따라다문화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독자투고

직거래장터

자유게시판

결혼

부음

뉴스 > 뉴스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문경공고 발달장애 학생들 ‘스포츠 클라이밍으로 자신감 쑥쑥’

지난해부터 배우기 시작하면서 자신감과 긍정적 자세 가져

2020년 01월 10일(금) 18:18 [(주)문경사랑]

 

ⓒ (주)문경사랑

"학생들이 생활에 자신감을 갖고 긍정적인 자세를 가지게 됐습니다.“

문경공고 특수학급 발달장애인 학생들은 지난해부터 스포츠클라이밍을 배우기 시작하면서 근력도 좋아지고 생활 태도도 밝아졌다.

평소 스포츠클라이밍을 즐기던 김희정 교사가 2018년 3월 부임하면서 특수학급 학생 8명에게 방과 후 활동과 여름방학 기간 스포츠클라이밍을 체험하도록 했다.

그러다 지난해 경북장애인체육회에서 공모사업 제안을 받고 특수학급 스포츠클라이밍 교실을 운영하게 됐다.

이 교실은 작년 10월부터 12월까지 매주 토요일 문경시내 사설 프리클라이밍센터와 문경국제클라이밍센터에서 12차례 진행됐다.

프리클라이밍센터 정한수 센터장은 이 지역 최고의 기량을 가진 클라이머로 발달장애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기초부터 친절하게 지도했다.

학생들이 "강사 선생님은 화를 내지 않는다"며 좋아할 정도로 함께 어울렸다.

그는 학생들이 프로그램과 관계없는 시간에 찾아와도 무료로 이용하도록 환영했다.

김희정 교사가 발달장애 학생들에게 이 운동을 권한 것은 근력이 부족한 학생들이 집중력과 체력을 키울 수 있을 뿐 아니라 틱 장애가 있는 학생도 인공암장에 매달리면 없어지는 등 효과가 나타났기 때문이다.

이 학교 학생 중 체력이 유난히 좋은 노재영군(2년)은 스포츠클라이밍 교실을 운영하기도 전인 지난해 9월 김 교사에게 배운 실력으로 원주에서 열린 발달장애인 스포츠클라이밍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김 교사는 "올해도 공모사업으로 여름방학이나 토요일 등에 이 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즐겁게 운동하는 학생들을 보면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

홈페이지관리자 기자  .
“주간문경을 읽으면 문경이 보인다.”
- Copyrights ⓒ(주)문경사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문경사랑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주)문경사랑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고요산혈증: 몸속 ‘요산’이 보

흙과 붓의 이어짐

주암정사랑회 주암정 소재 작품

문경시보건소 진드기 및 모기 매

문경시 상반기 소비자식품위생감시

문경시 최적의 전지훈련 장소로

엄재국 초대전 ‘Ludens A

6․25전쟁 제75주년 기념식

문경시 보건소 ‘마약 퇴치’ 마

Gen AI 시대(76): Ge

창간사 - 연혁 - 조직도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구독신청 - 원격

 상호: (주)문경사랑 / 사업자등록번호: 511-81-13552 / 주소: 경상북도 문경시 점촌2길 38(점촌동) / 대표이사: 황진호 / 발행인 : 황진호 / 편집인: 황진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진호
제호: 인터넷주간문경 / 등록번호: 경북 아00151 / 종별: 인터넷신문 / 등록일 2010.10.28 / mail: imgnews@naver.com / Tel: 054-556-7700 / Fax : 054-556-9500
Copyright ⓒ (주)문경사랑.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